다크서클 완화에 좋은 음식과 효능은 무엇

건강 INFO

피곤한 사람들을 보면 '다크서클 내려왔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다크서클이란 눈 밑에 어둡게 그림자가 내려 앉은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다크서클은 외관상 피곤해보이고 어두운 인상을 주게 되는데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근에는 비타민A로 변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피로해소와 다크서클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살짝 익혀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어는 항산화 성분이라고 알려진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노화방지와 다크서클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항암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혈액을 맑게해주고 베타카로틴은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피부가 약한 눈가 주변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트러블을 막아주고 모세혈관으로 생기는 붉은 다크서클에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키위에도 비타민C가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빈혈로 생기는 다크서클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