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온천

건강 INFO


온천은 예로부터 건강과 피로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온천 생각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그 생각이 극에 달한 텐데요. 미리 어떤 온천들이 유명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두면 온천을 더 편하게 선택할 수 있겠죠.

국내에서 가자 오래된 온천은 충남의 온양온천입니다. 1300년이나 역사를 이어왔기 때문에 세종대왕, 세조, 현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조선 시대의 임금들도 휴양과 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머무르기도 했습니다. 온양온천은 58도 내외의 고온인 온천수로 유명합니다. 100% 자연이 만든 천연이고 수질이 좋고 수량도 풍부합니다. 탄산수소나트륨과 황산마그네슘, 탄산칼륨 등이 함유돼있어서 불면증과 근육통, 혈액순환에 좋으며 피부 노화 방지도 해줍니다.

화성에는 발안식염온천이 있는데 이 온천은 해수가 아닌데도 짭짤한 맛이 나는 지하 암반수로 유명합니다. 지각 변동으로 바닷물이 담수와 만나 만들어지는 식염 온천수이며 마실 수 있는 물로 유명합니다. 860m 아래 지하 담수와 결합한 화석 해수로 긴 시간 숙성된 덕분에 미네랄이 풍부해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 개선에 매우 좋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이 국내 평균치보다 높게 함유된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