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발병 위험도 높이는 대사증후군 기억하기

건강 INFO

 

대사증후군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정말 그 어떤 병에 걸려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최악의 몸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사증후군에 해당하는 것은 당뇨의 전단계인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죽상경화증, 비만 등의 질환들이 여러 가지로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사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각종 암 등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으며 이 외에도 파킨슨병까지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일반 사람에 비해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이 2.2배 높게 나타났고 이를 위해 추적연구한 결과 나이, 운동, 음주, 흡연, 성별 등의 다른 인자들을 제외하고 대사증후군만 봐도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은 24%가 높았다고 합니다.

1000명을 기준으로 건강한 사람은 발병률이 0.2명이었지만 대사증후군에 해당하는 질환에 하나라도 포함이 된다면 1000명에서 0.34명으로 집계되었고 2가지 이상일 땐 0.47명, 3가지 이상일 땐 0.61명, 4가지 이상일 땐 0.82명, 5가지 이상일 땐 1.09명으로 갈수록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은 각종 위험한 질병을 합병증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특히 더 조심을 해야 하는데 파킨슨병까지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니 평소의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